X PLEAT 포트폴리오

KB손해보험

App Service

믿음직한 보험 서비스 KB 손해보험

시작이 달라도 알아서 챙겨주는
믿음직한 보험 서비스

고객이 일상 생활 속에서 보험으로 부터 케어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간편 조회와 라이프 데이터 모니터링, 미리 알림, 보험금 청구의 편의성 강화와 보험계약 대출이 가능합니다.

Period
2018.03
Client
KB 손해보험
Our service
UX Consulting / Strategy / UX Modeling / GUI / UX Guidance

01UX Consulting Challenge

모바일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및 사용성 개선을 위한 UX 전략. 1 대고객 대표앱 구축을 위한 고객 포지셔닝 전략, 2 전략적 차별화 기능 및 컨텐츠 구축 방향성 도출, 3 UX/UI 관점의 프로세스 개선 사항 도출, 4 UI가이드 및 프로토타입 제작, 5 내부 UX역량 강화 방안 제시

02UX Consulting Core Insight

Everyday Life Care Platform

시작이 달라도 알아서 챙겨주는 믿음직한 보험 서비스

KB손해보험 대표앱은 고객이 일상 생활 속에서 보험으로 부터 케어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개인생활 맞춤을 위한 간편 조회와 라이프 데이터 모니터링, 쉽고 편한 보험생활을 위한
적합한 시점의 미리 알림, 청구자료 보관/관리와 보험금 청구의 편의성 강화, 믿음직한 보험생활을 위한
KB손해보험 전체 채널의 맞춤 안내와 보험계약 대출이 가능한 대표 앱으로써,
보험 관련 유관 서비스와 타사 채널의 데이터를 대면/비대면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
라이프 데이터를 통한 사전 케어와 선재대응이 가능한 비젼을 제시하였습니다.

03UX Consulting Core Insight

04Core Process

1 Sprint Workshop 스프린트 워크샵, 2 Acceptance survey 수용도 조사, 3 Preference research 선호도 조사, 4 Downloading Workshop 다운로딩 워크샵

UX 전략 모델 수용도 조사의 리얼 보이스

05GUI Design

Bright 밝고 선명한, Friendly 친근한, Comfortable 안락하고 편안한, 밝고 긍정적인 브랜드 인상을 전달하도록 컬러와 일러스트를 적절히 사용, 쉐도우 및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적용하여 컨텐츠 집중도에 강약을 주도록함, 쉽고 간편한 UI와 일관된 경험의 연결로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하도록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는 명확한 화면 구
01 Easy Login 간편 로그인 - 패턴인증과 간편 비밀번호로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2 Main screen 메인 페이지 - 사용자에 맞춘 개인호 메인을 제공하여 꼭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손쉽게 접근하도록 합니다.
03 Insurance Claim Flow 01 청구서 촬영 02 청구 자료 보관함 03 보험금 청구
04 Life Data Connection IoT, 텔레메틱스, 헬스케어 제품의 Data 연동을 통해 고객의 삶을 케어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UX Design
김현경
조문주
육제민
GUI Design
맹보경
이동은
Researcher
이희주
최승일
Director
김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