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금융이 필요한 접점 - 성향, 소통, 소비 활동 속 다양한 니즈를 뱅킹서비스와 연계시킨 근미래 시나리오를 발굴하였습니다.
KB스타뱅킹 근 미래 전략적 방향 제언을 위한모바일 뱅킹 서비스 사용 시나리오 개발
Siemens foresight methodology : Extrapolation & Retroplation
현 서비스의 개선안을 확인하고, 중장기 미래 비전, 트렌드와의 크로스 체크 과정 수행하여
결과적으로 근 미래 지향 점을 확인해 나가는 방법론
고객경험 조사 프로세스/고객경험 분석
근본적 니즈와 동기 발굴을 위한 복합적 정성조사를 통해
고객 행동 인사이트를 정의하고 기초 아이디어를 도출합니다.
사용자의 멘탈 분석
고객들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유사한 의미끼리 매핑하여 친화도표로 구성하고,
고객의 표면적 니즈 뿐 아니라 행동의 동기, 가치관, 감성적인 배경까지 분석합니다.
고객의 일상 속 금융 니즈를 지원하는
데일리 라이프 뱅킹 서비스
미래의 금융 서비스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 속. 금융 니즈가 발현되는 접점에서 기회를 발굴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