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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iv 2.0

App Service

생활 속 간편한 금융 습관 생활금융 플랫폼 Liiv 2.0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가볍고 심플하게, Liiv 2.0

이용 목적에 따라 핵심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고, 순차적으로 연관 금융 서비스와 오프라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eriod
2017.12
Client
KB 국민은행
Our service
UX Consulting / Strategy / UX Modeling / GUI / UX Guidance

01UX Consulting Challenge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가볍고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KB모바일 뱅킹 서비스 UX전략 컨설팅. 1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의 컴팩트한 구성, 2 Liiv만의 매력적인 차별화 전략 도출, 3 UX/UI 개선으로 서비스별 스탭 간소화, 4 온/오프라인 서비스 연계

02UX Consulting Core Insight

4 Main Pages for Habituation!

Liiv2.0은 생활 속 습관이 되는 간편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가 자주 쓰는 서비스를 메인 화면에 제공하였습니다.

1 사용자이용목적에 따른 효과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 - 빠른 진입과 이용 맥락에 맞는 피드백으로 Liiv의 다양한 서비스 연결성 강화, 2 4가지 주요서비스별 4개의 메인 - 머니보내기, 더치페이, 영업점모드, 환전하기의 4개의 메인 제공하여 각 메인은 1가지 서비스만 제공하도록하여 필요한 서비스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졌습니다., 3 간편한 서비스 접근, 오프라인의 자연스러운 서비스 연결 - 로그인 전후로 구분되며, 로그인 후에는 개인화된 정보를 바로 보여주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4 온/오프라인 서비스 연계 -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 송금, 환전, 더치페이 등의 이용이 가능하며, 영업점모드를 통하여 지점찾기, ATM찾기, 번호표발행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03UX Consulting Core Insight

01.돈보내기, 02.더치페이, 03.영업점 모드, 04.환전하기

04Core Process

Sprint workshop

주요 이해관계자와 UXer가 5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워크샵으로써 서비스의 장기목표와 핵심고객, 핵심 여정과 솔루션을 도출하여 MVP를 모델링하고 실제 목표 고객의 표본에 수용도를 조사/분석하여 UX모델의 전략을 디파인 합니다.

User Test - Real voice

Preference research

선호도 조사

디자인 과정을 통해 UX모델을 확장하고 적합한 심상, 구조, 전개, 구성에 대한
사용자의 선호도를 조사/분석하여 UX모델을 디벨럽 합니다.

UX Design
장희은
김은서
GUI Design
유플리트
Director
김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