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하나은행 개인뱅킹 시스템

빠르고 쉬운 금융서비스로
지속적인 금융생활 케어

Accessibility 간편진입/탐색에 집중, Personalization 개인 맞춤화에 집중, Contextualization 온오프라인 연계에 집중, 1Q 뱅크 리뉴얼은 기존 뱅킹서비스의 단절된 경험을 연결하는데 있습니다. 조회/이체와 같은 기본 서비스는 그대로 간직하고, 금융 스케줄, 리포트와 같은 자산 관리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시작부터 차별화된 새로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UX Flow

간결하고 직관적인 주요화면 구성으로 뱅킹서비스 이용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UX Flow에서 찾은 고도화

  1. 01 개인화페이지최초 진입시, 거래 바로가기 니즈 반영
  2. 02 추천상품뱅킹과 통합된 알림서비스 니즈 반영
    맞춤화된 알림과 분석리포트 니즈 반영
  3. 03 상품비교개인화 된 시뮬레이션 및 상품 비교 기능 강화
    간편한 상품가입 및 베네핏 정보 강화
  4. 04 상품상세영업점 연계 기능 강화

User Test

Develop

로보 어드바이저를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 연계, 예적금 만료일 및 자동 이체, 대출이자 납입 등을 알려주는
금융 캘린더를 통해 사용자의 금융 서비스를 케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라인 모티브:금융의 정확함과 섬세함,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를 라인(line)이라는 모티브(motif)를 통해 표현/개인화:단순 뱅킹서비스가 아닌, 사용자의 사용맥락을 파악해 더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케어/비대면 서비스 확장:쉽게 사용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의확장과 상황에 맞는 맞춤상품 제공으로 자연스러운 서비스 경험 제공/상담톡: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은 상담 톡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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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2017.04 ~ 2017.06, Project PM:Cheon Jeong-Yeol, UX Director:Kim Eun-Seo(COX), UXer: Kim Sung-Dong(SYD), Choi Seung-ll(DANNY), Kim Hyun-Kyung(HE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