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뱅킹

Zero UI, 금융을 만나다

자연스러운 언어 수용 Contextual 사용자 맥락 일치, Step by Step 시나리오 Proactive 적극적인 응대, 감성적이고 적절한 피드백 Guidance 상황에 맞는 가이드 제공, 음성인식 기반 AI 금융 서비스 Sori는 조회, 이체와 같은 단순 금융 업무를 넘어 사용자의 맥락에 맞춰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UX Scenario

사용자의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는 공손한 표현을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 하는 내내 긍정적 경험만을 줄 수 있는
친절한 대화와 설명만으로 시나리오를 설계했습니다.

Develop

  • 사용자의 맥락을 이해하는 금융 가이드단순히 조회, 이체와 같은 직관적인 서비스 외에도 현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안내해줌으로써 그 필요성을 인지시킴과 동시에 플랫폼을
    이탈하지 않고 다음 스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자연스러운 흐름별도의 인풋 장치 없이 서비스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음성(소리)을 통해
    고객과의 대화를 정확히 인식하고 오류 없이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감성전략을 내세운 시나리오 설계SORi는 특정 단어가 포함된 서비스를 거래와 연결해 처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피드백 해주는
    원리로 실행됩니다. 거래를 위한 SORi와의 대화는 하나의 맥락 안에서 구성되는데,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신의 계좌를 조회한다거나 거래가 잦은 누군가에게 이체하는 행위와 같은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