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는 공손한 표현을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
하는 내내 긍정적 경험만을 줄 수 있는 친절한 대화와 설명만으로 시나리오를 설계했습니다.
Develop
사용자의 맥락을 이해하는 금융 가이드단순히 조회, 이체와 같은 직관적인 서비스 외에도 현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안내해줌으로써 그 필요성을 인지시킴과 동시에 플랫폼을 이탈하지 않고 다음 스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자연스러운 흐름별도의 인풋 장치 없이 서비스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음성(소리)을 통해 고객과의 대화를 정확히 인식하고 오류 없이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감성전략을 내세운 시나리오 설계SORi는 특정 단어가 포함된 서비스를 거래와 연결해 처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피드백 해주는 원리로 실행됩니다. 거래를 위한 SORi와의 대화는 하나의 맥락 안에서 구성되는데,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신의 계좌를 조회한다거나 거래가 잦은 누군가에게 이체하는 행위와 같은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