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온라인 채널 UX 컨설팅

대한항공 온라인 채널 UX 컨설팅

대한항공 온라인 채널 UX 컨설팅

Client
대한항공

Client
대한항공

Period
2019.06-10

Period
2019.06-10

Service
UX Consulting / UX Guidance

Service
UX Consulting / UX Guidance

항공사의 Experience Metaphor는 Boarding Pass.
최적의 여정 만들기, 모든 여정의 기록, 다음 여정을 안내하는 Boarding Pass.
Boarding Pass = Journey Guide.

항공사의 Experience Metaphor는 Boarding Pass.
최적의 여정 만들기, 모든 여정의 기록, 다음 여정을 안내하는 Boarding Pass.
Boarding Pass = Journey Guide.

01
Research /Analysis

01
Research /Analysis

01
Research/Analysis

비즈니스 환경과 사용자 이해를 바탕으로 조사 계획을 수립하고, 핵심 문제를 정의합니다.

비즈니스 환경과 사용자 이해를 바탕으로 조사 계획을 수립하고, 핵심 문제를 정의합니다.

02
UX Strategy

02
UX Strategy

서비스의 핵심 가치, 목표, 타겟 고객, UX 전략·컨셉 등 Next 방향을 정의합니다.

서비스의 핵심 가치, 목표, 타겟 고객, UX 전략·컨셉 등 Next 방향을 정의합니다.

03
UX Modeling

03
UX Modeling

프로토타입을 제작해 사용자 대상MVP 수용도를 확인하고, 고도화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프로토타입을 제작해 사용자 대상MVP 수용도를 확인하고, 고도화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04
Guidance

04
Guidance

사용자 조사 결과 기반 설계를 고도화하고 개발·운영을 위한 가이드를 정립합니다.

사용자 조사 결과 기반 설계를 고도화하고 개발·운영을 위한 가이드를 정립합니다.

01 | UX Challenge

01 | UX Challenge

Boarding Pass = Journey Guide

Boarding Pass = Journey Guide

기대하는 여정이 완성되는 경험

기대하는 여정이 완성되는 경험

  • 최적(여정 조정 / 저장 / 확정)의 항공권 탐색 방법

  • 공항에서부터 시작되는 여정 가이드

  • 적시에 챙겨주는 항공사 혜택과 서비스

  • 기록된 여정과 마일리지로 다음 여정 계획하기

  • 선별된 여행지 정보와 혜택 안내받기

02 | Core Process

02 | Core Process

03 | Design Concept

03 | Design Concept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고급스러움, 친절한 항공 서비스 이미지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고급스러움, 친절한 항공 서비스 이미지

03 | Design Concept

Simple & Modern

리더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브랜드 에센스와 서비스 심상 강조

Flexible & Soft

고객의 여정과 함께하는

서비스와 컨텐츠 심상 강조

04 | GUI Design

04 | GUI Design

항공 서비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스타일과 UX전략에 대한 수용도까지 검증하는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조사/분석을 통해 절제된 여백과 대비되는 선명한 블루 컬러 스킴의 GUI요소를 반영하여 최종 A타입의 UX모델을 고도화하였습니다.

POINT 01

최적의 항공권 탐색 및 예매 방법

쉽고 빠르게 최적의 항공권을 검색하고,
언제든지 예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OINT 04

온라인 채널에서의 일관된 사용 경험

디바이스 별 이용 행태 및 아이덴티티의 일관성,
채널 이용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채널에서의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UX/UI Design

UX/UI Design

이희주
이은경
송보령
전다연

이희주
이은경
송보령
전다연

GUI Design

GUI Design

맹보경
최고운
한승희

맹보경
최고운
한승희

Director

Director

김은서

김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