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이 주목하지 못한 금융∙ 비금융 데이터를 모두 아울러 생활에 밀착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상맥락에 따라 세분화된 금융관리 방법을 제안합니다.
4번의 사용자 인터뷰를 진행하며, 사용자들의 크고 작은 금융 니즈들을 확인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금융 관리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정보와 기능 하나 하나에 사용자가 원하는 금융 솔루션을 담았습니다.
자산 진단/조언
자산 종류별 진단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놓치고 있는 자산 변동 사항 알림
순자산 흐름과 비중
자산 현황 정보를 그래프로 제공하여
자산의 변동성과 비중을 직관적으로 파악
보유 자산 종류
보유 자산 종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자산 종류별 정보를 리스트로 제공
월 정기지출 총 금액 흐름
정기 지출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월별 정기 지출의 총 금액 그래프 제공
결제 완료 여부 중심의 분류
고정적인 지출의 상세 니즈 반영 및 정기지출이 빠짐없이 결제 되도록 도움.
목표별 진행 상황
목표별 진행 상황을 제공하여
목표 달성의 동기부여 강화
멘탈 모델과 동일한 목표
특정 금액 모으기, 새로운 투자 방법 활용 등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는 금융 목표를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