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it 운동 경험 향상을 위한
사용성 진단 및 개선 포인트 제안
Climit 운동 경험 향상을 위한
사용성 진단 및 개선 포인트 제안
Climit 운동 경험 향상을 위한
사용성 진단 및 개선 포인트 제안
Client
Ronfic
Client
Ronfic
Period
2024.02.26 ~ 03.15
Period
2024.02.26 ~ 03.15
Service
Research & Reporting
Service
Research & Reporting
론픽은 로봇 공학자들이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드는 '피트니스 헬스케어 브랜드'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가장 정확한 트레이너를로봇 만들기 위해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사용성 진단 및 개선 포인트 발굴, 로봇 트레이너 수용도를 파악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론픽은 로봇 공학자들이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드는
'피트니스 헬스케어 브랜드'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가장 정확한 로봇 트레이너를 만들기 위해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사용성 진단 및 개선 포인트 발굴, 로봇 트레이너 수용도를 파악하는 프로젝트입니다.
01
Research Planning
01
Research Planning
사용자 경험 파악을 위한 조사 목표와
방법을 수립하고, 일정 및 인터뷰 대상을 선정합니다.
사용자 경험 파악을 위한 조사 목표와
방법을 수립하고, 일정 및 인터뷰 대상을 선정합니다.
02
Field Research
& Indepth Interview
02
Field Research
& Indepth Interview
사용자들을 직접 관찰하여 클라이밋
이용 경험과 의견을 수집하고, 인터뷰를 통해 보다 깊은 통찰을
얻습니다.
사용자들을 직접 관찰하여 클라이밋
이용 경험과 의견을 수집하고, 인터뷰를 통해 보다 깊은 통찰을
얻습니다.
03
VoC Analysis
03
VoC Analysis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공통된 패턴이나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개선 포인트를 발굴하여 고도화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공통된 패턴이나 주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개선 포인트를 발굴하여 고도화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04
Reporting
04
Reporting
종합 결과 분석 후 개선 사항 및
가이드를 제시하여 향후 개선을 위한 방향성을 제공합니다.
종합 결과 분석 후 개선 사항 및
가이드를 제시하여 향후 개선을 위한 방향성을 제공합니다.
Project Goal
Project Goal
론픽 클라이밋은 유무산소 복합 트레이닝 AI코칭 피트니스 기구입니다. 2023년 12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체험단 활동이 몇 차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체험자들의 피드백 수집과 사용성 진단을 통해 전반적인 클라이밋 운동 경험 향상과 로봇 트레이너의 수용도를 파악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종합 분석 결과로 기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운동 경험과 웰니스 라이프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론픽 클라이밋은 유무산소 복합 트레이닝 AI코칭 피트니스 기구입니다. 2023년 12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체험단 활동이 몇 차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체험자들의 피드백 수집과 사용성 진단을 통해 전반적인 클라이밋 운동 경험 향상과 로봇 트레이너의 수용도를 파악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종합 분석 결과로 기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운동 경험과 웰니스 라이프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Online Servey
사람들은 클라이밋을 어떻게 이용하며 평가하고 있을까?
총 27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클라이밋 이용 행태와 사용성 진단 평가 및 불편 요소를 파악하였습니다.
클라이밋 이용행태와 니즈 및 사용성 평가 | N= 27 | 기간 : 24. 03.04 ~ 03. 11(8일)
사람들은 클라이밋을 어떻게 이용하며 평가하고 있을까?
자신의 상태나 운동 스타일에 따라 이용시간과 횟수를 선택적으로 사용
운동 숙련자 - 운동 효율성과 빠른 웜업을 위해 고강도 레브업 모드/경쟁 모드 선호. 시니어/재활인 - 안전한 운동을 위해 부담이 덜 가는 저강도 오토 트래킹 모드를 활용
Q.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
시간 대비 효율적인 운동 효과와
재미있고 새로운 운동 경험이
매우 만족스러워요.
Q.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인상은 어떠셨나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인상으로 긍정적인 반응과
운동 방식이 새롭거나 신선하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Q. 개인 맞춤 운동 분석과 로보 트레이닝 머신을 계속 이용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57.14%의 응답자가 로보 트레이닝 머신과 기능을
계속 이용할 것이라고 답변했어요.
Q. 로봇 트레이닝 머신에게 가장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정확한 운동 측정 시스템과 운동자세 코칭에 대한
도움을 가장 기대했어요.
클라이밋 체험자 10명중 9명이상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클라이밋 한 달 체험 기간을 가진 클라이밋 사용자들은 머신에 대해 4.58(5점 만점)의
사용 만족 점수를 주었으며, 상대적으로 머신의 사용 편의성, 제공된 정보의 일관성과 신뢰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nline Servey
사람들은 클라이밋을 어떻게 이용하며 평가하고 있을까?
총 27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클라이밋 이용 행태와 사용성 진단 평가 및 불편 요소를 파악하였습니다.
클라이밋 이용행태와 니즈 및 사용성 평가 | N= 27 | 기간 : 24. 03.04 ~ 03. 11(8일)
사람들은 클라이밋을 어떻게 이용하며 평가하고 있을까?
자신의 상태나 운동 스타일에 따라 이용시간과 횟수를 선택적으로 사용
운동 숙련자 - 운동 효율성과 빠른 웜업을 위해 고강도 레브업 모드/경쟁 모드 선호. 시니어/재활인 - 안전한 운동을 위해 부담이 덜 가는 저강도 오토 트래킹 모드를 활용
Q.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
시간 대비 효율적인 운동 효과와
재미있고 새로운 운동 경험이
매우 만족스러워요.
Q.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인상은 어떠셨나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인상으로 긍정적인 반응과
운동 방식이 새롭거나 신선하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Q. 개인 맞춤 운동 분석과 로보 트레이닝 머신을 계속 이용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57.14%의 응답자가 로보 트레이닝 머신과 기능을
계속 이용할 것이라고 답변했어요.
Q. 로봇 트레이닝 머신에게 가장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정확한 운동 측정 시스템과 운동자세 코칭에 대한
도움을 가장 기대했어요.
클라이밋 체험자 10명중 9명이상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클라이밋 한 달 체험 기간을 가진 클라이밋 사용자들은 머신에 대해 4.58(5점 만점)의
사용 만족 점수를 주었으며, 상대적으로 머신의 사용 편의성, 제공된 정보의 일관성과 신뢰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nline Servey
사람들은 클라이밋을 어떻게 이용하며 평가하고 있을까?
총 27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클라이밋 이용 행태와 사용성 진단 평가 및 불편 요소를 파악하였습니다.
클라이밋 이용행태와 니즈 및 사용성 평가
N= 27 | 기간 : 24. 03.04 ~ 03. 11(8일)
사람들은 클라이밋을
어떻게 이용하며 평가하고 있을까?
자신의 상태나 운동 스타일에 따라
이용시간과 횟수를 선택적으로 사용
운동 숙련자 - 운동 효율성과 빠른 웜업을 위해 고강도 레브업 모드/경쟁 모드 선호.
시니어/재활인 - 안전한 운동을 위해 부담이 덜 가는 저강도 오토 트래킹 모드를 활용
Q.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
시간 대비 효율적인 운동 효과와
재미있고 새로운 운동 경험이
매우 만족스러워요.
Q. 클라이밋의 전반적인 인상은 어떠셨나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인상으로 긍정적인 반응과
운동 방식이 새롭거나 신선하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Q. 개인 맞춤 운동 분석과 로보 트레이닝 머신을 계속 이용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57.14%의 응답자가 로보 트레이닝 머신과 기능을
계속 이용할 것이라고 답변했어요.
Q. 로봇 트레이닝 머신에게 가장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정확한 운동 측정 시스템과 운동자세 코칭에 대한
도움을 가장 기대했어요.
클라이밋 체험자 10명중 9명이상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클라이밋 한 달 체험 기간을 가진 클라이밋 사용자들은 머신에 대해 4.58(5점 만점)의
사용 만족 점수를 주었으며, 상대적으로 머신의 사용 편의성, 제공된 정보의 일관성과 신뢰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Understanding Users
Understanding Users
클라이밋과 관련 장치를 직접 체험하고 관찰하여
신체적인 불편 요소와 이용 흐름의 개선점을 발견했어요
클라이밋과 관련 장치를 직접 체험하고 관찰하여
신체적인 불편 요소와 이용 흐름의 개선점을 발견했어요
클라이밋과 관련 장치를 직접 체험하고 관찰하여
신체적인 불편 요소와 이용 흐름의 개선점을 발견했어요
클라이밋 머신 체험 결과 하드웨어 불편 요소인 작은 크기의 발판, 손잡이 위치와 크기, 심박 밴드의 내구성과
소프트웨어 사용 흐름의 개선점을 발견하였습니다.
클라이밋 머신 체험 결과 하드웨어 불편 요소인 작은 크기의 발판, 손잡이 위치와 크기, 심박 밴드의 내구성과
소프트웨어 사용 흐름의 개선점을 발견하였습니다.
User Interview
User Interview
다양한 사용자 유형이 겪고 있는 불편 요소와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다양한 사용자 유형이 겪고 있는 불편 요소와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다양한 사용자 유형이 겪고 있는 불편 요소와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클라이밋을 한 달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 대상으로 연령, 운동 숙련도, 이용 행태에 따라 세 그룹(2030 운동초보, 운동 숙련자, 시니어/재활인)으로 선정하였으며,
트레이너와 제품 구매자 대상의 전문가 그룹에 대해서도 추가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클라이밋을 한 달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용자 대상으로 연령, 운동 숙련도, 이용 행태에 따라 세 그룹(2030 운동초보, 운동 숙련자, 시니어/재활인)으로 선정하였으며,
트레이너와 제품 구매자 대상의 전문가 그룹에 대해서도 추가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