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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CONSULTING 2021
  •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플랫폼

더 나은 금융 의사결정을 돕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KB국민은행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이 주목하지 못한 금융∙비금융 데이터를 모두 아울러 생활에 밀착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상맥락에 따라 세분화된 금융관리 방법을 제안합니다.

Period
2021.04
Client
KB국민은행
Our service
UX Consulting / Strategy / UX Modeling / Quality Mangement

01Core Process

  1. 1

    Discover Research

    기존 산업 현황 및 정책/기술
    의 변화를 파악하고, 사용자와
    이해관계자의 인식을 조사
    합니다.

  2. 2

    UX Strategy

    협업 스프린트 워크샵을 통해
    데이터들의 흐름과 연결을
    파악하고 UX 전략과 과제
    를 도출합니다.

  3. 3

    User Modeling

    내부 워크샵을 통해, 사용자
    유형을 나누고, 유형별 니즈와
    이를 해결할 솔루션을
    도출합니다.

  4. 4

    UX Modeling

    와이어프레임 기반의 인터뷰를
    통해, 멘탈 모델 및 니즈를
    고도화하고, 서비스 수용도를
    검증합니다.

  5. 5

    Quality Management

    UX 전략 및 모델링을 기준으로
    서비스 동의 절차, Writing
    등의 서비스 전반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02UX Strategy

Better 금융 의사결정 & Better 미래설계 경험

자산, 지출, 금융 목표 관리를 도와주는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

KB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자산 증식과 기대하는 삶을 위한 기회, 방법, 확신을 제공해야 합니다.
변동하는 자산과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바탕으로 지출/자산/목표 관리를 위한 금융 혜택과 기회/솔루션/전문 조언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는 더 나은 금융 의사결정과 더 나은 미래 설계 의사결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ux 전략 프로세스

03UX Modeling

사용자 중심 설계를 위한 반복적인 경험 탐색

프로젝트 전반에서 사용자의 금융 경험과 니즈를 탐색하고 이를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기존 서비스를 사용하던 경험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금융 핵심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보와 기능으로 서비스를 설계했습니다.
이후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의 금융 핵심 니즈와 설계된 화면들을 고도화했습니다.

ux 모델링 프로세스

04UX Modeling Example

이용 흐름에서 긍정적 감정 형성을 위한 디자인 가이던스

4번의 사용자 인터뷰를 진행하며, 사용자들의 크고 작은 금융 니즈들을 확인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금융 관리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정보와 기능 하나 하나에 사용자가 원하는 금융 솔루션을 담았습니다.

UX Researcher
최승일
윤수경
박나래
UX Designer
이은경
송보령
손혜진
오가영
추지효
Director
김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