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PLEAT 포트폴리오

kb healthcare

UX CONSULTING 2020

일상활동이 건강변화로 체감되는
헬스케어 플랫폼

KB 손해보험의 헬스케어 플랫폼은 신체, 활동, 생활, 마음 건강의 상태 변화를 추적하고 선제적 예방 방법을 찾아줍니다. 바쁜 일상에서도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는 안도감을 느껴, 플랫폼을 자주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Period
2020.12
Client
KB 손해보험
Our service
UX Consulting / Strategy / UX Modeling / GUI / UX Guidance

01Core Process

  1. 1

    Desk Research

    서비스 내/외부 현황 조사,
    사용자 행태 및 현행 서비스 분석,
    서비스 페인/터치 포인트 도출을
    통하여 주요 인사이트 및 UX 챌린 지를 도출합니다.

  2. 2

    Sprint Workshop

    핵심 이해관계자와 UXer가 함께 일정기간 집중적으로 워크샵을
    진행하여 MVP 검증 모델의 전략을 구성합니다.

  3. 3

    MVP

    MVP를 발굴하여 수용도 및
    스타일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디벨럽
    방향성을 도출 합니다.

  4. 4

    UX Modeling

    사용자 유형 별 경험 흐름을 고도화 하고, 데이터들의 흐름과 연결을 파악하여 솔루션 모델링
    고도화를 진행합니다.

  5. 5

    Download Workshop

    품질 관리를 위한 가이드 기준을 수립하고,UX 가이던스를 도출하여 안정적인 내재화를 할 수 있도록 워크샵을 통하여 이관합니다.

02UX Goal

어제 보다 '건강함'을 발견하는 경험

의료∙건강 히스토리 기반, 큐레이션 정보를 제공하는 데일리 플랫폼

KB 손해보험 헬스케어 플랫폼은 사용자의 건강검진 기록과 각종 디바이스를 통해 측정된 활동 데이터, 수치 데이터를 한곳에 수집합니다.
수집된 사용자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의 건강 이벤트를 예측,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연결하고 바쁜 일상에서도 건강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ux목표프로세스

03Core Modeling

사용할수록 점진적으로 심화되는 건강 가이드

초기 최소한의 사용자 데이터로 미래 건강 이벤트를 예측하고, 이후 플랫폼 내
모니터링 데이터가 축적되어감에 따라 더욱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일상과의 접점을 발견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맞춤화 솔루션을 연결하며 점점 더 정밀해지는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1. 1. 최초 진입 메인

    진입 과정에서 수집된 정보기반
    큐레이션 된 건강 정보 제공

  2. 2. 초기 건강 요소 현황

    건강 관리 컨시어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 현황 보드 제공

  3. 3. 건강 히스토리

    건강 정보 및 활동 분석, 건강 관리 기능
    연결을 유도하는 히스토리 제공

04GUI Emotional Guidance

이용 흐름에서 긍정적 감정 형성을 위한 디자인 가이던스

플랫폼의 이용 흐름에서 사용자의 감정에 공감하고,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KB 손해보험 헬스케어 플랫폼만의 디자인 심상 가이던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긍정적 감정 형성을
기반으로 하여 목표 인상의 시각적 표현 방법을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UX Design
이은경
송보령
손혜진
오가영
GUI Design
맹보경
이동은
최고운
한승희
Researcher
최승일
윤수경
Director
김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