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의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고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 SK에너지 이미지를 전환시키는 포지셔닝 전략과 서비스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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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over Research
기존 산업 현황 및 정책/기술
변화를 파악하고, 사용자 유형
및 니즈/페인에 대해 조사하여
가설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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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Strategy &
User Modeling
사용자 유형과 니즈, 챌린지를
도출하고 스프린트 워크샵에서
UX전략/과제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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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Modeling
와이어프레임 기반 인터뷰로
서비스 수용도를 검증하고,
확인된 멘탈 모델 및 니즈를
반영하여 고도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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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dance
UX 전략 및 모델링을 기준으로,
이후 구축프로젝트에서 수립한
전략을 유지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전기차 시장 현황
2022년부터 새건물 전기차 충전기 5% 이상, 2023년부터 모든건물 전기차 충전기 2% 이상 설치를 의무화하고, 친환경차 획기적 보급을 위한 핵심규제 혁파방안 발표, 충전·이용·주차 등 3대 사용환경 중심의 10대 핵심과제 선정 및 개혁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행태분석을 통한 전기차 충전 경험 모델 도출
충전소 탐색을 기반으로 여러 차별화 기능을 갖춘 다양한 앱들이 출시됐지만 편의성, 범용성 측면에서 아직 미흡한 상황입니다.
Neo Minimal
전기차 오너들은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의 진보를 가장 먼저 경험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보를 슥듭하는 스마트컨슈머들 입니다 우리는 전기차 유저들이 가진 세련된 라이프스타일과 선도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투영하고 앞으로 muffin이 만들어갈 미래 에너지의 비전을 강하게 대비되는 컬러매치와 재질감을 모티브로 시각화했습니다
맞춤 충전소 T0P5
가장 싸고 빠르게 가까운 곳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추천합니다
실시간 충전현황
빅타이포를 활용하여 직관적으로 충전현황을 확인하고
다양한 결제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
muffin EV 카드로 한번에 인증과 결제를 할 수있습니다
Point and Line to Plane
더 나아가 SK에너지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확장된 카라이프 경험을 제시합니다